'침대? 과학에게 물어봐. '

'침대는 가구가 아니다'라는 광고 카피로 유명한 에이스침대가 지난 4월 '소녀시대'를 모델로 기용하며 젊어졌다는 평가를 받으며 최근 'Have a good 잠' 후속 '과학에게 물어봐'편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소녀시대가 "침대는 가구가 아냐~"라는 노내를 부르며 상큼한 미소와 함께 "Have a good 잠"이라고 말하는 엔딩부분은 시청자들이 자기도 모르게 따라할 정도로 중독성있는 코멘트가 됐고, 연인이나 친구사이에 저녁 인사말로 사용될 정도로 유행어가 됐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에이스침대 광고가 확 젊어지면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게 된 건 장수브랜드들이 쉽게 빠지게 되는 고집스러운 전통과 역사 대신 모델의 세대교체를 통해 전세대가 공감하는 1등 브랜드가 되고자 한 에이스침대의 안성호 사장의 남다른 의지가 담겼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1990년대 초에 안유수 회장이 시작한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이라는 '침대과학' 콘셉트의 광고를 계승, 발전시키면서 과거와 달리 다소 파격적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과감한 모델 기용과 기존의 광고 패턴과는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로 승부해 기존의 신뢰에 젊어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광고동영상포털사이트 TVCF가 AD컨슈머리포터 페이지 내 소비자 반응을 조사한 결과 지난 15일 현재 새 광고가 온에어된 지 일주일 만에 소비자 만족도, 호감도 등 13가지 항목별 광고 평점을 통해 실시간 베스트 광고 3위로 선정됐고 메시지 전달이 좋은 CF 1위에 올랐다.

'과학에게 물어봐'편에서는 앉아보고 누워봐도 어떤 침대를 고를지 잘 모르겠다는 소비자들이나, 자도 자도 피곤한 소비자들의 침대 교체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과학에게 물어봐'라는 카피가 추가됐다.

아울러 소녀시대의 특별 군무가 선보여 눈길을 끈다. 아침 9시부터 새벽 1시까지 이어진 광고 촬영때 소녀시대 전담 트레이너는 에이스침대만을 위한 안무를 특별 고안했고, 소녀시대는 10분 만에 새로운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했는가 하면 멤버들간에 호흡 역시 너무나 잘 맞아 스텝들로부터 "역시 소녀시대"라는 찬사를 들었다.

15초라는 짧은 광고 시간 때문에 일부만 공개됐지만 아쉽게 편집된 소녀시대 에이스침대 군무는 에이스침대 홈페이지(www.acebed.com)를 통해 전부 공개할 예정이다.

조현정기자 hjcho@sportsseoul.com

http://news.sportsseoul.com/read/entertain/1094747.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