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MV the music & movie master 의 기사 사진


HMV the music & movie master ( ISSUE.213 ) 

"그녀들의 시대가 찾아왔다" 한국발 아시아 No.1의 걸그룹, 소녀시대.
완전생산수량한정판은 벌써 완판! 앞으로 파죽지세로 쾌속의 진격을 계속하고 있는 그녀들의 동향에서 점점 눈을 뗄 수가 없다!!


그렇습니다! 드디어입니다! 팬들은 이 날을 얼마나 기다렸던가! 드디어 소녀시대가 본격적으로 일본에 데뷔를 합니다.

현재, 일본에서는 K-POP이 붐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급속히 퍼지고 있습니다. 특히 KARA나 포미닛 등 일본에 데뷔를 한 멋진 걸그룹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는 점은 틀림이 없습니다. 이 K-POP걸즈씬이 일본 국내에서 시민권을 얻어 정착하는 데에는 남성, 여성그룹에 관계없이, 'K-POP'으로서의 커다란 물결을 일으킬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의미로도 소녀시대의 일본 데뷔는 커다란 기폭제가 될 것입니다.

그녀들을 처음 알게 된 분을 위해서,그녀들의 역사를 소개하겠습니다. 희대의 히트 메이커 S.M.Entertainment소속의 9인조 걸그룹. 한국 이름으로는 '소녀시대', 영어 이름으로는 GIRLS' GENERATION. 멤버는 써니, 티파니, 수영, 서현, 유리, 윤아, 제시카, 효연, 태연의 9명. 

2007년 8월 2일에 첫번째 싱글 'Into The New World(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 그 해 11월, 1번쨰 앨범 '소녀시대'를 발매. 또한 2008년 3월에는 첫번쨰 앨범의 리패키지판 'Baby Baby'를 발매. 이 때부터 아시아 전역에서 화제가 되어서 더욱 더 '소녀시대'의 막을 열었습니다. 2009년에 발표해서 크게 힛트한 미니앨범 'Gee'는, 한국의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독점을 하며 음악상도 다수 수상했습니다. 타이틀곡 'Gee'는 귀여운 댄스의 안무와 귀엽고 컬러풀한 패션으로 젊은 여성층의 공감을 얻게 되고, 그 결과 남성팬 뿐만이 아니라 여성팬들도 끌어 모아 국민적인 걸그룹으로서 지지를 얻게 되었습니다. 계속되는 2번째 미니 앨범 'Genie'는 공전의 힛트를 기록. 타이틀곡 'Genie'는 밀리터리룩과 '다리'를 강조한 댄스, 또한 완성도가 높은 악곡으로 부동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만반의 준비를 하고 2010년 3월에 발매한 2번째 앨범 'Oh!'에 수록된 대중적이고 캐치한 타이틀곡 'Oh!'가 당연한 듯이 대히트! 치어리더에서 영감을 얻은 패션과 댄스, 또한 가사에도 '선배(오빠)'라는 키워드를 끼워넣어 폭넓은 연령층을 끌어모아, 한국가요계에서는 역사적인 대히트작을 만들어 냈습니다. 실은 이 'Oh!'앨범이 일본 국내에서도 반응이 좋았습니다. HMV에도 예약이 쇄도했었고, HMV의 랭킹에는 지금도 순위에 들고 있습니다. 최근의 작품은 위의 2번째 앨범 'Oh!'의 리패키지판인 'Run Devil Run'. 타이틀곡 'Run Devil Run'에서는 전작의 분위기를 반전시켜서 흑백을 중심으로한 의상과 여성스러운 섹시함을 표현한 댄스로 '블랙소시'라고 불리우며, 지금까지 귀여운 소녀시대와는 다른 매력으로 팬에게 놀라움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한국내에서는 전설을 만들어 온 그녀들입니다만, 일본에서의 인기도 천천히 침투중입니다. 일본에서의 강점은 여성팬이 많다는 점입니다. 특히 10대팬이 많다고 한다면......! 또한 악곡이 좋은 점도 서양음악을 들어 온 스탭이 '곡이 좋아!'라고 말할 정도로 레벨이 높기도 하고, 유니존이 아닌 멤버 각자가 자신의 솔로를 부르고 있는 것을 들으면 가창력도 대단하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기까지 말하면, 그녀들의 잠재성이 높다는 것을 의심할 여지가 없겠지요.

이런 그녀들의 잠재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이번 DVD는 그녀들에게 있어서도 팬들에게 있어서도, 그리고 지금까지 노래를 들어온 분들에게 있어도 베스트인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영상을 한 번 봐버리면, 반드시 그녀들의 포로가 되어버릴 것은 필시......

또한 그녀들의 잠재성을 최대한으로 느낄 수 있는 곡, 한국에서도 역사적인 히트를 기록한 'Genie'도 일본어 버전으로 9월에 발매할 예정입니다. 팬분들은 일본어 가사가 어떤 느낌으로 그 곡에 실릴지 상당히 궁금하고 기대가 되시겠지요. 처음 듣는 분도 이 곡이 그녀들의 대표곡임은 틀림이 없을 것이기에, 이쪽도 들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올해 여름은 그녀들이 일본을 석권합니다. 바로 '지금은 소녀시대!'

글: HMV K-POP 진흥회회장 와타나베 쇼헤이(HMV재팬 경영기획과)
번역: 요팽 (http://heyuri.com)


★ 이미지 저작권(Image Copyright) :: Universal Music LLC | HMV
★ 정리+글쓴이(Poster) :: Yurui (LovAEnAi) [yurui.eglo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