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티파니 예뻐졌네”

한국 여성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의 컴백에 미국 온라인 매체도 관심을 보였다.

미국 대중문화 웹진 ‘콤플렉스닷컴’은 최근 소녀시대의 신곡 ‘소원을 말해봐’ 뮤직비디오를 게재하고 이들의 컴백을 보도했다.

콤플렉스닷컴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의 슈퍼그룹 아홉 소녀들’(South Korean nine-girl pop super-group)”이라고 소녀시대를 소개했다.

이어 신곡 ‘소원을 말해봐’를 “두 번째 미니앨범의 첫 싱글”이라고 알리며 “‘Gee’만큼 귀를 잡아끌지는 않지만 썩 괜찮은 곡”이라고 평가했다.

또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의 새로운 모습에 “윤아나 수영은 새로울 것이 없지만 태연과 티파니는 이전보다 나아졌다. 유리는 역시 ‘매우 예쁘다.’(dimepiece)”라는 코멘트를 썼다.

이 기사에서는 원더걸스의 미국 활동도 언급됐다. 콤플렉스닷컴은 “원더걸스도 ‘노바디’ 영어 버전을 발표하고 미국 활동을 시작했다.”고 알리고 노바디 뮤직비디오를 함께 게재했다.

한편 콤플렉스닷컴은 지난 1월 소녀시대 각 멤버들을 평가한 기사로 국내에서도 화제가 됐다. 이 사이트는 당시에도 소녀시대를 ‘한국의 슈퍼 걸그룹’이라고 소개했다.

출처 :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09070160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