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풍성한 웨이브 헤어스타일' 발랄함 강조 'Oh!'


지난 2009년에 이어 2010년에도 가요계에서는 걸 그룹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특히, 걸 그룹 인기에 편승해 이른바 '걸리쉬 룩'이 유행 트렌드로 부상했다.
 
최근, '오!(Oh!)'를 발표, 가요계에 걸 그룹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소녀시대는 성공적인 음반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 2집 앨범 타이틀 'Oh!'로 음악적 화제를 모으고 있는 소녀시대     © 김대원 기자

이 밖에도 이번 소녀시대 멤버들의 개성을 살린 헤어스타일전문가들로부터 2010년 유행을 선도할 것이라는 전망이 쏟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 이문원한의원 이문원 원장은 "여성들에게 있어 헤어스타일은 개성을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소녀시대의 '오!' 패션 콘셉트는 한마디로 70~80년대 유행했던 복고풍이다. 밝은 컬러의 염색과 웨이브 헤어로 말괄량이처럼 자유분방하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웨이브를 많이 넣고 부풀려 복고풍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며, "풍성해 보이는 웨이브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건강모발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이어 "여성에게 풍성하고 윤기 있는 머리카락은 예로부터 미의 기준이 되어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무리한 다이어트, 지나친 염색 등으로 인해 탈모 증상을 앓고 있는 20대 여자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소녀시대 멤버들과 같이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생활과 충분한 수면, 긍정적인 마음, 그리고 깨끗한 두피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건강한 두발 상태를 가지고 있어야 개성을 살린 헤어 스타일이 돋보인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하다."고 조언했다.
 
헤어스타일리스트 업계에서는 "소녀시대의 이번 '오!' 앨범 속 헤어스타일의 가장 큰 특징은 발랄한 곡의 분위기를 강조하기에 적합하다. 아울러 누구나 쉽게 헤어스타일을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010년 봄 유행의 진원지"라고 전했다.
 
한편, 소녀시대는 정규 2집 타이틀곡 'oh!' 발매 직후부터 2주 연속 온,오프라인 음악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음악 프로 뿐 아니라 예능, 광고에서도 최고의 주가를 올리며 거침없는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나눔뉴스 김대원 기자 presseg@hanmail.net


출처 : http://nanumnews.com/sub_read.html?uid=17113&section=sc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