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PT type=text/javascript>WriteBanner('./images/banner/vov_250_260.swf',250,260);</SCRIPT> <STYLE type=text/css> #banner_wrap {position:relative;z-index:4000;height:250px;} #banner {position:relative;width:250px;height:0px;z-index:4000;overflow:hidden;}</STYLE>
[뉴스엔 김형우 기자]

"이번 춤 이름은 각선미춤-제기차기 춤"

'게다리춤'에 이어 이번엔 '제기차기춤' 열풍이다.

소녀시대의 새 안무가 베일을 벗었다. 소녀시대는 26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두번째 미니앨범 '소원을 말해봐'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소녀시대는 이미 리허설을 통해 '소원을 말해봐'의 퍼포먼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일부 선보였던 이번 춤의 백미는 소녀시대의 매끈한 라인을 이용한 '각선미'댄스다. 이에 즉석에서 가요관계자들은 제기를 차는 듯한 모양과 소녀시대의 S라인이 돋보이는 춤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에 일부 관계자들은 '제기차기춤', '각선미춤'이라고 입을 모으기도.

이에 대해 소녀시대 멤버 티파니는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춤을 공개한 후 제기차기 춤이라 불러주는 사람들이 많았다"며 "우리 역시 연습을 하면서 '제기차기'를 많이 연상했다. 마음에 드는 이름이다"고 웃음지었다.

첫 무대에 대해선 "매우 떨리지만 시원하다"며 "컴백 일주일 전부터 매우 설레는 마음으로 이날을 기다렸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소원을 말해봐' 노래와 무대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마음 뿐이다"며 "첫 무대이기에 다소 부족한 점도 있지만 갈수록 발전하는 소녀시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 무대를 펼친 소녀시대는 27일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연달아 출연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