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미지                         






소녀시대 태연이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아이'에 대해 "평생 애착이 갈만한 곡이다"라고 표현했다.


6일 네이버 V앱에서는 태연의 라이브 방송 'I-컨택'이 진행됐다. 태연은 첫 솔로 앨범 발매에 앞서 팬들과 소통에 나섰다.


태연은 신곡 스포에 나섰다. 태연은 타이틀곡에 대해 " 수정에 수정을 거듭한, 수정 녹음을 엄청나게 많이 한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태연은 "노래 한곡으로 이렇게 여러번 녹음한 적은 처음이다. 신중하게 완벽하게 하고 싶었다. 기대처럼 완벽하게 해서 나올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느냐"라고 말했다.


태연은 "그렇게 여러번 연습을 하고 녹음을 해야하는 결과물이 자연스러움이었다. 그게 묻어날 때까지 수정 녹음을 어마어마하게 했다. 평생 애착이 갈만한 노래다"라고 밝혔다.




http://news.nate.com/view/20151006n50999



----------------------------------------------------------------------------------------------------------------------------------------------------


'V앱' 태연 "타이틀곡 'I', 평생 애착 갈만한 곡"






기사 이미지





걸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솔로 타이틀곡 'I'를 소개했다.

태연은 6일 네이버 V앱의 SMTOWN 채널을 통해 'I-컨텍' 생방송을 진행했다.

태연은 타이틀 곡 ‘I’는 "수정에 수정을 거듭한 곡이다. 이렇게 한곡을 많이 수정한 적은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태연은 "기계처럼 완벽하게 나올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라며 "연습을 해서 뽑아내는 결과로 자연스러움을 원했다. 자연스럽게 부르기 위해서 수정 녹음을 어마어마하게 했다. 평생 애착이 갈 만한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I'는 태연이 데뷔 후 처음 작사에 참여하고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한 미디움 템포 팝 장르의 곡이다.

태연은 7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I'를 공개한다. 




http://news.nate.com/view/20151006n51001



----------------------------------------------------------------------------------------------------------------------------------------------------


태연 "타이틀곡 'I'는 반전…뻔한 거 하기 싫었다"





기사 이미지






솔로 데뷔하는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태연이 "뻔한 거 하기 싫었다"며 타이틀곡 'I'를 소개했다.

태연은 6일 네이버 스타 라이브 애플리케이션 V의 SMTOWN 채널을 통해 방송된 'I-컨텍'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 태연은 타이틀곡 'I'를 소개하면서 "티저를 보시고 의외라는 반응들을 많이 보내주셨다. 그래서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뻔한 거 하기 싫었다"고 말했다.

태연은 7일 0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I’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영국의 작곡가팀 런던 노이즈(LDN Noise), 유명 작곡팀 줌바스(Joombas), 프로듀싱 그룹 모노트리(MonoTree),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 음악 팬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에는 태연이 데뷔 후 처음 작사에 참여하고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한 미디움 템포 팝 장르의 타이틀 곡 'I'는 물론, 잔잔한 어쿠스틱 피아노 멜로디와 화려한 현악기 연주가 잘 어우러진 발라드 곡 'U R', 연인의 가슴 아픈 이별 이야기를 태연의 애절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표현한 R&B 트랙 ‘쌍둥이자리’가 수록되어 있어 듣는 재미를 더한다.

한편 태연은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9일 KBS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http://news.nate.com/view/20151006n51044

지금은 소녀시대
앞으로도 소녀시대
영원히 소녀시대
그 중에서 티파니여신님
내 목숨보다 소중한 티파니여신님
티파니여신님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女子로서 그냥 다 좋다.
아무 조건없이 그냥 다 좋다.
내 人生 最高의 女子이자 이 세상 最高의 女子
100번, 1000번 다시 태어나도 만나고 싶은 여신님,
죽어도 절대로 못 잊어, 또한 내 가슴속에 평생 담고 살아갈 유일한 女子.
정말 많이 사랑합니다.
유언장에 남자로 태어나서
한평생 소녀시대 티파니여신님 한 여자만을
정말 많이 사랑하다 떠날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꼭 쓸거다.
다음 생에는 꼭  티파니여신님 남동생으로 살아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