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T―뉴스 백지은 기자] 2009년에는 유난히 많은 아이돌그룹이 등장했다. 걸그룹 전쟁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포미닛, 티아라, 시크릿, 에프엑스, 레인보우 등 수많은 걸그룹들이 쏟아져 나왔고 비스트(BEAST), 엠블랙(MBLAQ) 등 대형 신인도 등장했다.

 현재 활동중인 그룹만 2PM, 소녀시대, 유키스 등 30팀이 넘어가는 만큼 아이돌그룹은 때로는 기쁨과 영광을, 때로는 사건과 사고로 눈물을 흘려야 했다. 파란만장한 한해를 보낸 아이돌그룹의 2010년 상반기 기상도를 예측해봤다.
 ▶ 햇빛 쨍쨍 … 여전한 걸그룹 강세장

 2010년에도 걸그룹 강세장은 여전할 전망이다. 2009년 '지(Gee)'와 '소원을 말해봐'를 연달아 히트시키며 국내 최고의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소녀시대는 1월 중 새 앨범으로 찾아올 계획이다.
    SM측 한 관계자는 "소녀시대가 서울 공연을 마치고 신곡을 발표한 뒤 일본, 중국, 태국 등 아시아 투어를 떠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엉덩이춤'으로 남성팬들을 열광의 도가니탕에 몰아넣었던 카라도 돌아온다. 정확한 컴백 일자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미스터' 활동을 종료한 뒤 바로 앨범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원더걸스는 미국에서 '노바디(Nobody)'등 기존 히트곡 6곡과 신곡 6곡을 섞어 총 12곡이 수록된 데뷔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원더걸스는 미국에서 2010년 가장 기대되는 신인으로 뽑힌 바 있어 이들의 활약에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포미닛의 현아와 지윤은 각각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색다른 변신을 시도할 예정이다. 기존 스타들의 컴백 외에도 1월 중 미지, 더블유(W) 등의 걸그룹이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라 2010년 상반기에도 치열한 걸그룹 전쟁과 활약이 기대된다. 



   [스포츠조선 T―뉴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걸그룹 부분만 짤랏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