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남성들의 마음이 최고의 걸그룹 소녀시대에 ‘꽂혔다’. 소녀들은 남심(男心)을 지지(GeeGee)고 있고, 뭇남성들은 소녀들의 공격에 ‘지지’(GG)를 쳤다.

소녀시대 신곡 ‘Gee’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깜찍한 소녀들의 동작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인기의 원동력이 됐다. 1970~80년대 유행했던 개다리춤을 소녀시대는 그녀들만의 상큼발랄한 색을 덧칠해 ‘게다리춤’으로 재탄생시켰다.

‘Gee’의 게다리춤은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마치 개그프로그램에나 나올법한 동작이지만 소녀시대 스타일로 앙증맞게 바꿨다. 가사 “지지지지지~”에 맞춰 무릎을 여닫으며 발바닥을 좌우로 비비는 ‘게다리춤’은 더 이상 유치함이 아닌 귀여운 동작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다음은 “반짝반짝~ 깜짝깜짝~ 짜릿짜릿~”등의 깜찍한 노랫말에 어울리는 손동작 춤. 이 안무는 소녀들의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손이 포인트가 돼 누구나 쉽게 따라 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때 들려오는 ‘반짝반짝’, ‘깜짝깜짝’, ‘짜릿짜릿’ 등의 구절은 듣는 이로 하여금 중독성 있게 퍼지면서 소녀들의 매력에 푹 빠져들게 하고 있다.

특히 ‘반짝반짝’ 가사가 나올 때면 어렸을 적 누구나 쉽게 따라했던 동요 ‘작은별’의 안무를 떠오르게 한다. 소녀들은 형형색색의 매니큐어를 바른 손톱을 자랑하듯 손 앞뒤를 살짝살짝 흔들며 깜찍한 안무를 선보인다.

남성 팬들을 자극하는 소녀들의 매력에는 섹시미 또한 결코 빼놓을 수 없다. 사랑스러운 국민여동생들이지만 그녀들이 잘록한 허리라인을 강조하며 흥겨운 리듬에 맞춰 탐스러운 엉덩이를 좌우로 씰룩거릴 때면 오빠들의 마음은 요동친다.

소녀시대의 매력은 지금 대한민국 전역을 뒤흔들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접했다면 절대 잊을 수 없게 만드는 ‘Gee’의 중독성. 2008년에 이어 2009년 후크송(Hook song) 열풍에 앞장선 소녀시대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9인 9색의 각기 다른 매력으로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 소녀시대. 그녀들이 다음에는 또 어떤 모습으로 대중을 매료시킬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글·사진 = 서울신문NTN 유혜정 기자 kicoo2@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