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 잡지 "틴에이지" 6월호에 소녀시대 인터뷰가 실렸습니다.
지난 4월의 SBS 인기가요 제주 특집에 찾아가 소녀시대를 취재했네요.
인터뷰 분량이 짧아서 번역해보았습니다.


 

소녀시대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어떤 점이 소녀시대를 다른 한국 걸그룹들에 비해 특별하게 만드는 것일까요?


 

써니: 저희는 팀 멤버들 전체에 초점을 맞추려고 늘 노력합니다.

서로를 따로 떨어진 개인이 아니라 한 공동체로서 바라보는 거에요.

이런 점 때문에 팬분들이 저희를 사랑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서현: 저희는 하나로 뭉쳤을 때 나타나는 힘을 굳게 믿고 있구요, 한 팀으로 단결하면 여러 가지 곤경과 도전을 더욱 쉽게 극복할 수 있다고 느낍니다.

이것이 저희를 끈끈한 관계로 만들고 저희를 계속 강하게 해줍니다.


 

유리: 저희는 서로를 아주 많이 사랑해서요, 덕분에 여러 가지 문제를 쉽게 이겨낼 수 있게 돼요.

그런 점을 팬분들도 잘 알고 계십니다.


 

티파니: 때로는 서로에게 엄격한 지적을 하게 될 때도 있지만, 이것은 저희 자신을 발전시키고 음악그룹으로서 성장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소녀시대 여러분한테는 안무를 익히는 것이 얼마나 쉬운가요? 또는 얼마나 힘든가요?


 

윤아: 각자 따로 연습하기보다는 다 함께 모여서 연습해야 안무를 익히기가 훨씬 쉬워요.

그런 식으로 해서 저희는 하나의 그룹으로서 부족한 점을 끊임없이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써니: 체력 단련을 위해 운동 열심히 하는 게 아주 중요해요!


 

서현: 안무 익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가장 필요한 것이 체력과 집중력입니다.


 

수영: 그런데요 가끔씩은요 다 함께 춤을 맞추는 게 힘들 때가 있어요. 하면 할수록 상당히 꼬이는 느낌!


 

태연: 춤을 추는 동안 머리 속으로 다른 안무 대형들을 생각하고 있어야한다는 게 제일 힘든 점인 것 같아요.

쉴새없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움직여야만 하죠!


 

많은 사람들이 소녀시대의 패션 스타일에 감탄합니다. 10대 소녀들에게 서울에서 쇼핑할 곳을 추천한다면?


 

유리: 서울에는 훌륭한 쇼핑 장소가 많지만 그 중에서도 명동에는 무조건 가보세요!

거기는 최신유행 패션으로 들썩거리는 곳이거든요!


 

제시카: 문정동 로데오 거리에 아울렛 할인매장이 많으니까요 거기도 꼭 살펴보세요!


 

10대 청소년 시절에 알아두면 좋을만한 조언을 해주신다면?


 

윤아: 여러분의 꿈을 찾아가는 일에 결코 걱정하지 말고 실패 앞에서 좌절하지 마세요.


 

티파니: 원하는 바를 이루고자 할 때 긍정적인 마음자세로 임하고 100퍼센트의 노력을 쏟아부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