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방]은 기사를 제외한 모든 소녀시대 자료를 올리는 곳입니다. (공홈, 정보, 투표글 포함)

누구에게나 오픈된 공간인 만큼 항상 소녀시대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예쁘고 좋은 자료만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소중한 자료를 올려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의미로 댓글 달기를 생활화 해주세요. 


1. 소녀시대와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자료만 올려주세요.

- 소녀시대 관련 자료이지만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경우에는 시대공감에 올려주세요.

   ex. 소녀시대의 "Gee" 안무를 따라한 외국 팬들의 영상, A프로그램에서 B연예인이 소녀시대를 좋아한다고 말한 영상


2. 소녀시대 멤버들의 사생활과 관련된 자료를 올릴 수 없습니다.

- 멤버들이 개인적인 여가 시간(ex.여행, 쇼핑, 식사 등)을 보내는 중 몰래 찍힌 사진과 영상

- 지방 및 해외 스케줄 이동 중 공항, 호텔에서 찍힌 사진과 영상 (정식 언론공개에 의한 기사 자료 제외)


3. 커플성 자료를 올릴 수 없습니다. 


4. 정식 음원, 유료 컨텐츠(화보, DVD 등)는 올릴 수 없습니다.


5. 합성/개그짤과 1-2장의 캡쳐/움짤 등은 시대공감에 올려주세요


6. 중복 자료 및 예전 자료를 올릴 수 없습니다.

- 자료를 올리기 전, 검색이나 복습을 통해 중복자료 여부를 먼저 확인해주세요.

- 자료방 특성상 하루에도 많은 자료가 올라오기 때문에 예전 자료까지 허용될 경우 최근 자료가 다음 페이지로 빨리 넘어갈 수 있습니다. 


7. 타 사이트에서 자료를 퍼올 경우, 원작자의 허락을 받고 출처를 분명히 밝혀야합니다. 

   소시지가 원 출처인 자료의 경우에도, 타 사이트로 퍼갈 시 원작자의 허락을 받고 소시지 출처임을 밝혀주세요.

   또한, 원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의 무단 2차 수정을 금합니다.


8. 2주일이 지난 게시물에는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

- 포인트를 얻기 위한 댓글 도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9. 제목은 어떤 자료인지 분명하게 알 수 있도록 표기하고,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10. 기차(=자료 다운로드 링크)는 자료방에 올릴 수 없으며, 기차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