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달 26일, 여성 9인조 소녀시대가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새해맞이 촬영을 했다. 멤버들은 스튜디오에 틀어 놓은 음악에 맞추어 가볍게 몸을 흔들기도 하면서 모두 즐겁게 촬영에 임하는 모습이었다.
>
>촬영 중 잠깐 쉬는 시간에 써니 효연 제시카는 함께 안무를 맞추어 보았다. 그러자 리더 태연이 멤버들에게 "비공개!"라고 소리쳤고, 멤버들은 태연의 말에 춤을 멈추었다. 써니 효연 제시카는 30일 방송 예정이었던 한 방송사 특별 무대의 안무를 연습하던 중이었고, 카메라가 돌아가고 있는 것을 알고 있던 태연은 사전에 소녀시대의 특별 무대 안무가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비공개!"라고 외친 것이다. 리더로서 멤버들을 카리스마있게 통제하는 모습이었다.
>
>특별 무대 안무가 노출될 뻔했던 실수로 촬영 분위기가 이상해질 수 있었던 순간에 리더 태연은 다시 "헤헤헤" 하며 멤버들에게 웃음을 보였다. 그러자 멤버들은 다시 여유를 찾았고 제시카는 "이거 1월 1일에 나가거든요, 아줌마!" "아줌마, 밥 주세요"라고 말하면서 태연을 '아줌마'라고 놀려댔다. 소녀시대 멤버들은 모두 크게 웃었고, 다시 즐겁게 촬영을 이어갈 수 있었다.
>
>이날의 해프닝은 소녀시대의 리더 태연의 리더십을 엿볼 수 있는 장면이었다. '사고'를 막기 위해서 빠르고 단호하게 멤버들을 통제하고, 촬영 분위기를 위해서 다시 멤버들의 기분이 불편해지지 않도록 해 주었던 태연의 리더십은 제시카의 말처럼 '아줌마' 리더십이라고 불러도 될 것 같다.
>
>'아줌마'처럼 때로는 단호하게 때로는 따뜻하게 멤버들을 이끌어 주는 소녀시대의 리더 태연과 그녀를 중심으로 하나되는 소녀시대. 이들의 2008년은 더욱 밝을 거라는 믿음을 가져 본다.
>
><동영상팀=김현우>
>
>/출처 : http://sports.chosun.com

* Kay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8-01-27 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