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걸그룹 소녀시대가 '반전 소시'로 돌아왔다. 선행 싱글 'PARTY'(파티)의 발랄한 이미지에 이어 정규 5집에서는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동시에 선보이기로 꾀한 것.

소녀시대는 오는 18일 낮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Lion Heart' 를 포함한 수록곡 6곡을 발표한다. 이어 19일 자정에는 또 다른 타이틀곡 'You Think'(유 씽크)를 포함한 수록곡 6곡 등 총 12곡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더블 타이틀곡으로 활동하는 앨범인 만큼 전곡 음원도 두 파트로 나눠 시간차를 두고 공개하는 특별한 마케팅을 기획한 것.


특히 소녀시대는 지난 7월 선행 싱글 'PARTY'로 컴백한 후 국내외 각종 음원, 음반,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모두 석권함은 물론 지상파 및 케이블TV의 음악 프로그램에서도 1위를 싹쓸이하며 No.1 걸그룹다운 높은 인기와 위상을 입증한 바 있다. 때문에 이번 정규 앨범 활동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소녀시대는 지난 11일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등 각종 채널을 통해 타이틀곡 'Lion Heart'(라이언 하트)의 레트로 콘셉트로 완벽 변신한 단체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섹시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모습이 눈길을 끈다. 특히 마냥 세련되거나 트렌티한 콘셉트가 아닌 복고 느낌을 강조한 색다른 매력을 강조해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Lion Heart'는 베이스의 라인 시그니쳐 사운드와 60년대 미국의 복고풍 정서를 회상할 수 있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곡이며, 여자친구를 옆에 두고도 다른 여자에게 한 눈을 파는, 길들여지지 않은 남자를 '사자'에 비유해 '사자 같은 너의 마음을 길들이겠다'는 여자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다짐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어 소녀시대는 12일 또 다른 타이틀곡 'You Think'의 단체 티저 이미지는 물론 상반된 이미지의 개별 이미지 컷도 오픈, 반전 매력을 선사해 화제가 되고 있다. 마치 미래에서 온 소녀들을 연상케 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멤버들의 파격적인 헤어스타일이 압권이다.

'You Think'는 소녀시대 멤버들의 뛰어난 보컬 스킬을 감상할 수 있는 강렬한 팝 댄스 장르의 트랙으로, 헤어진 후 끊임 없이 나쁜 루머와 험담을 퍼뜨리는 전 남자친구에게 따끔하게 충고하는, 당찬 여자의 심경을 표현한 가사를 담았다. 소녀시대가 새로운 음악을 발표할 때마다 멋진 안무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만큼, 'You Think'를 통해 선보일 퍼포먼스에 대한 관심도 폭발적이다.



한편 소녀시대는 오는 21일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2일 MBC '쇼! 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더블 타이틀곡 'Lion Heart', 'You Think'의 무대를 처음 선사하며 본격적인 새 앨범 활동에 나선다.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http://www.mydaily.co.kr/new_yk/html/read.php?newsid=201508121104991138&ext=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