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과 동시에 폐지되었던 포인트제도가 다시 시행됩니다.
이전과 같이 포인트와 레벨이 연동되지는 않으며, 정회원으로의 등업은 지금처럼 CD인증제도로 이루어지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 포인트 혜택

1000점 이상 : 비공개, 6월 1일부터 적용 (5.4~5.31 모든 정회원에게 혜택 부여)
3000점 이상 : '시대공감' 게시판에서 댓글태그 이용 가능


2. 게시판별 글/댓글 포인트

포인트 적용되는 게시판: 시대공감 / 소녀자료 / 질문건의 / 이벤트

 시대공감   글 10점 / 댓글 1점
 소녀자료   글 10점 / 댓글 2점 
 질문건의   댓글 1점
   이벤트     글 10점 / 댓글 1점


3. 포인트 적용 레벨

준회원, 정회원 모두 글/댓글 작성시 포인트가 올라갑니다. (준회원은 '소녀자료' 게시판을 통해서만 포인트 적립 가능)
정회원: 포인트 1000점 혹은 3000점이 되면 별다른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포인트에 따른 권한(혜택)을 드립니다.
준회원: 포인트 혜택을 받으시려면 '등급업' 게시판에서 등업 절차를 통해 정회원이 되셔야 합니다.


4. 포인트 획득을 위한 악의적 행위에 대한 제재

포인트를 얻기 위해 예전글을 찾아 댓글을 달거나, 댓글 도배, 일명 뻘글을 쓰는 행위라고 판단될 시 경고 및 강등 조치합니다.



포인트제도는 2009.05.04 (월)부터 시행되며, 포인트 산정은 리뉴얼 이후부터입니다. (2009.02.18 ~)
리뉴얼 이후 '시대공감' 게시판에만 포인트가 적용되고 있었고, 적용되는 글/댓글별 점수도 지금과 달랐기 때문에
일정 시점까지 시대공감 외 자료방/질문건의/이벤트 게시판에 올려주셨던 글/댓글은 포함이 되지 않아
포인트 산정이 예상과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보다 즐거운 소시지 활동을 위해 포인트제도를 도입하게 되었으니,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