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얼마 전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14명의 남자연예인에게 대시를 받았다는 태연의 발언이 화제다.

이 발언은 팬 뿐만 아니라 동료 연예인들에게서도 소녀시대의 인기가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특히 리더인 태연은 꾸밈없이 솔직한 모습과 발랄하면서도 깜찍한 스타일링으로 많은 남성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이렇듯 태연의 매력을 돋보이게 해주는 데에는 러블리한 스타일링이 한 몫을 하고 있다. 그녀의 男心을 사로잡는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았다.

태연의 스타일링 핵심은 무엇보다 사랑스럽고 포근해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이다. 소녀시대 멤버 모두 귀엽고 발랄한 스타일링을 잘 보여주고 있지만 리더인 태연은 누구보다도 러블리한 룩을 잘 소화해 내고 있다.

태연은 주얼리와 헤어스타일로 그녀의 의상과 이미지에 맞는 룩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주얼리를 좋아하는 그녀는 거의 모든 의상에 주얼리를 매치해 포인트를 주고 있다. 의상에 맞는 주얼리를 착용함으로써 스타일의 완성도도 높이고 그녀의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고 있는 것. 그녀가 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착용하고 나온 참 팔찌나 열쇠모양의 네클리스는 그녀가 입은 카라티와 여성스러운 쉬폰 원피스에도 잘 어울려 그녀의 다양한 매력을 돋보이게 해 주었다.

또한 얼마 전 남자 연예인들의 대시 발언으로 화제가 된 예능프로그램에서 태연이 선보인 스타일링은 그녀의 러블리한 이미지를 완벽하게 보여주었다. 카키색 체크무늬 튜브탑과 블랙 퍼 가디건을 매치하고 나온 태연은 작은 하트 모양의 팬던트가 돋보이는 네클리스와 귓볼에 달라붙는 미니사이즈의 큐빅 이어링 그리고 진주 팔찌를 착용했다.

스타일러스by골든듀의 박하선 디자인부장은 "태연이 여름에는 마린룩과 어울리는 실버소재의 아기자기한 주얼리를 주로 착용해 상큼하고 발랄한 소녀의 느낌을 연출했다면 얼마 전 예능프로에서는 겨울에 어울리는 골드 주얼리와 진주 팔찌를 착용해 그녀의 여성스러운 면을 부각시켰다. 진주는 올 겨울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주얼리로 태연처럼 미니사이즈의 골드주얼리와 진주를 적절히 매치해 귀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그녀의 사랑스러운 룩을 완성시켜 주는 또 다른 포인트가 바로 헤어스타일이다. 데뷔 초기 비교적 짧은 길이의 스트레이트 헤어를 주로 선보인 태연은 올 초 Gee라는 곡으로 컴백하면서 화려한 원색의 의상에 층을 많이 낸 후 모발 끝에만 웨이브를 준 샤기 웨이브헤어로 상큼한 매력을 보여주었다. 그 후 '소원을 말해봐'라는 곡에서는 굵은 웨이브 헤어를 기본으로 앞머리를 내거나 반 묶음 또는 사과머리 등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준오헤어의 헤어스타일리스트 셜리는 "그녀는 층을 많이 낸 레이어드 컷을 한 후 웨이브를 주어 웨이브의 컬링이 보다 잘 표현되었다. 또한 여기에 밝은 갈색으로 염색을 해 그녀의 하얀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해 주었다"고 말했다.

유병철 기자 ybc@newsprime.co.kr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