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댄스그룹 '원더걸스'와 '소녀시대'를 만나고 싶다면, 대학가로 가면 된다.

원더걸스는 8일 성균관대, 15일에는 연세대(신촌)와 서울대 두 곳, 21일 단국대, 22일 연세대(원주)에서 무대에 오른다. 소녀시대는 9일 성균관대, 15일 연세대(신촌), 23일 서울대 의대에서 무대에 선다.

주요 대학 학생회에 따르면 원더걸스와 소녀시대를 축제에 초청하는 비용은 1000만~2000만원 선. 이 돈을 받고 노래 3~4곡을 부른다고 한다. 그래도 총학생회마다 이들을 섭외하지 못해 애태운다.

5월 대학축제 시즌을 앞두고, 주요 대학 총학생회마다 연예인 섭외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연예인 4~5개 팀을 초청하며 5000만원이 넘는 돈을 쓰는 곳도 있다. 총학생회는 "축제의 흥행과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한다. 그러나 "대학생들이 스스로 축제를 만들어가는 주체가 되지 못하고 연예인의 공연을 보는 '구경꾼'으로 전락했다"는 비판도 있다.
▲ 소녀시대(왼쪽), 원더걸스(오른쪽).
◆대학축제는 TV쇼의 '재탕'

대학축제를 전문으로 맡아온 J공연기획사 관계자는 "최근에는 대학축제에 연예인이 출연하는 것이 당연한 일처럼 됐다"며 "축제 시즌에는 각 대학으로부터 하루 10통 이상씩 문의전화를 받는다"고 말했다.

올해 서울과 수도권 주요 대학 축제에 출연하기로 확정된 연예인 출연진 명단에는 빅뱅, 쥬얼리, 이승기, MC몽, 윤하, 브라운아이드걸스 등 최근 TV 쇼 프로그램에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연예인들이 망라돼 있다. 섭외비는 각 팀당 보통 700만~800만원 선이지만, 비싼 팀은 2000만원이 넘는 경우도 있다. 그러다 보니 대학 축제 비용 중 연예인 출연료가 가장 큰 덩치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다.

6일부터 축제를 시작한 성균관대의 경우, 4일간의 축제기간에 원더걸스와 소녀시대를 비롯해 크라잉넛, 이적, 다이나믹듀오, 윤하 등을 초청한다. 총학생회 관계자는 "이들 연예인을 초청하는 데 3500만원가량이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돈은 성균관대 총학생회의 이번 학기 전체 예산(학생회비)인 2600여만원보다 많은 액수다. 학교로부터 축제 지원금을 받기 때문에 모자라는 돈을 보충할 수 있다.

19일 축제를 시작하는 고려대 총학생회도 전체 축제비용 5000여만원 가운데 3000만원 정도를 연예인 출연료로 쓸 계획이다. 단국대는 댄스그룹 원더걸스와 가수 MC몽, 이승기 등을 축제 때 초청하기로 했다. 전체 축제비용 7000여만원 중 4000여만원을 초청비용으로 쓸 계획. 브라운아이드걸스 등을 초청하는 건국대 학생회는 3000여만원 축제비용 중 2500여만원을 연예인 출연료로 쓰기로 했다.

학생회는 이 돈을 학생들이 내는 학생회비(1만원 안팎)로 충당한다. 그러나 학생회에 배분되는 학생회비만으로는 연예인을 섭외하기에는 턱없이 모자라 보통 학교 본부의 지원금과 기업들의 스폰서 지원을 받는 경우가 많다.
▲ 6일 오후 축제가 한창인 서울 시내 한 대학에 걸린 현수막들. 여성 인기댄스그룹인‘소녀시대’(사진 위)와‘원더걸스’(아래)가 대학축제에 출연한다는 내용으로 학생들을 유혹하고 있다. /김진명 기자 geumbori@chosun.com
.
.
.


기사원본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5/07/2008050700038.html

소녀들아!!! 세상을 뒤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