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환-소녀시대 '성탄천사'
>'태안살리기' 강남서 일일카페 의기투합
>직접 서빙에 음식까지… "뜻깊은 일 흐뭇"
>
>‘마린보이’ 박태환과 여성 그룹 소녀시대가 크리스마스 천사로 나섰다.
>박태환과 소녀시대는 2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강남 논현동의 한 카페에서 원유 유출 사고로 피해를 겪고 있는 태안반도 등 서해를 치유하기 위한 일일카페를 열었다.
>
>이날 현장에는 박태환과 소녀시대가 자선행사를 갖는다는 소식에 일반 손님뿐 아니라 연예인들도 대거 찾아 이들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박태환과 소녀시대가 주도적으로 나선 애장품 판매와 일일카페의 수익금 모두는 서해를 되살리기 기금으로 기탁될 예정이다.
>
>박태환은 소녀시대의 멤버 가운데 모두 7명이 1989년생 동갑내기여서 서해 바다를 위해 좋은 일을 해보자는 취지에서 힘을 합쳤다.
>
>박태환은 한국인 최초로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을 노리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소녀시대와 함께 서해를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다.
>
>박태환과 소녀시대는 이날 일일카페에서 음식 주문부터 음식 만들기 그리고 서빙까지 모든 업무를 직접 하면서 손님를 맞았다.
>
>소녀시대는 카페 내 간이로 설치된 무대에서 즉석으로 1집 타이틀곡 <소녀시대>를 부르며 자리의 흥을 더했다. 화려하지 않은 무대였지만 현장에서는 젊은 친구들의 아름다운 취지에 어느 무대 못지않은 큰 박수가 터져 나왔다.
>
>이날 자리에 참석했던 한 관계자는 “박태환과 소녀시대가 10대임에도 태안 등 서해를 돕기 위해 나섰다는 게 너무나 보기 좋았다. 두 사람을 보는 참석자들 모두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고 말했다.
>
>이날 행사에는 소녀시대의 선배 가수인 sg워너비, 슈퍼주니어 V.O.S 다이나믹듀오 드렁큰타이거 등도 참석했다. 이들은 지난 20일 케이블채널 Mnet < M! 카운트다운> 녹화에서 서해를 돕기 위해 애장품을 선뜻 내놓은 팀들이다. 이들은 자신의 사인 CD와 의상 등 애장품을 경매에 올려 수익금을 마련에 힘을 보탰다. 이들의 자선 행사 모습은 케이블채널 Mnet를 통해 카메라에 담겼다.
>
>
>스포츠한국 김성한기자 wing@sportshankook.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