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미지





소녀시대가 내년엔 ‘솔로시대’를 맞을 전망이다. 태연(사진)이 10월 소녀시대 멤버로는 처음으로 솔로음반을 발표해 음원차트와 음악방송 1위를 휩쓰는 성과를 거둔 가운데 내년 상반기에 소녀시대 멤버들의 솔로 열전이 펼쳐진다.

17일 한 가요계 관계자에 따르면 내년 초 티파니가 첫 솔로음반을 발표하고, 곧이어 태연이 두 번째 솔로음반을 발표한다. 두 사람에 이어 또 다른 멤버도 첫 솔로음반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가을부터 솔로음반을 준비해왔던 티파니는 이미 상당한 곡을 수집해뒀고, 내년 1∼2월 이를 발표한다. 티파니에 이어 태연이 두 번째 신작을 내고 첫 솔로앨범의 성과를 이어갈 계획이다.

소녀시대의 이 같은 솔로 열전은 멤버들의 숨은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장수 걸그룹’을 위한 새로운 전기와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멤버들의 개별 경쟁력을 한층 더 높여 팀 활동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멤버들의 솔로활동이 성공적으로 계속된다면 소녀시대의 브랜드 가치를 계속 높일 수 있고, 소녀시대란 팀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는 동력이 된다.

소녀시대는 7월 싱글 ‘파티’를 시작으로 8월 다섯 번째 정규앨범 ‘라이언 하트’, 10월 태연 솔로앨범 ‘아이’, 12월 소녀시대-태티서 미니앨범 ‘디어 산타’ 등으로 쉼 없는 활동을 벌여왔다. 발표하는 음반마다 성공을 거둔 소녀시대는 내년 멤버들의 솔로음반으로 다시 히트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지금은 소녀시대
앞으로도 소녀시대
영원히 소녀시대
그 중에서 티파니여신님
내 목숨보다 소중한 티파니여신님
티파니여신님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女子로서 그냥 다 좋다.
아무 조건없이 그냥 다 좋다.
내 人生 最高의 女子이자 이 세상 最高의 女子
100번, 1000번 다시 태어나도 만나고 싶은 여신님,
죽어도 절대로 못 잊어, 또한 내 가슴속에 평생 담고 살아갈 유일한 女子.
정말 많이 사랑합니다.
유언장에 남자로 태어나서
한평생 소녀시대 티파니여신님 한 여자만을
정말 많이 사랑하다 떠날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꼭 쓸거다.
다음 생에는 꼭  티파니여신님 남동생으로 살아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