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아, 웨이보 생방송 시청자수 2천만 기록 "韓아티스트 최고 기록"


98682_122576_0532.jpg

소녀시대 윤아가 중국 SNS 웨이보에서 진행한 생중계 방송이 한국 아티스트 사상 최고 시청자수를 기록해 화제다.

윤아는 12월 9일 오후 8시(중국 시간) 중국 웨이보를 통해 1시간 40여 분 동안 중국 팬들과 교감을 나누기 위한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은 실시간 시청자 수 약 2천만명(19,931,000명), ‘좋아요’ 수 약 3천 4백만개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 한류 여신다운 높은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특히 윤아의 이번 방송에 대해 웨이보는 “윤아의 이번 기록은 한국 아티스트의 중국 실시간 개인 방송 중 최고 기록이자, 중국 국적의 톱클래스 아티스트조차 달성하기 어려운 기록”이라며 “윤아가 이미 중국 최고 스타의 반열에 올라 있음을 확인시켜주는 명백한 증거다”라고 평가, 윤아가 가진 현지에서의 높은 위상을 입증했다.


또 윤아는 생방송이 진행되는 내내 중국어로 팬들과 소통하고, 노래를 불러 달라는 팬들의 요청에 흔쾌히 응하는 등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중국 시청자들을 감동케 했으며, 현장에 있던 중국 방송 관계자들 역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더불어 윤아는 중국 첫 드라마 ‘무신조자룡’(武神?子?)으로 큰 사랑을 받아 중국에서 인기 프로그램으로 평가 받는 시청률 기준인 1%를 넘어섬은 물론, 지난 6월에는 온라인 누적 조회수 100억뷰를 돌파하는 기록도 세웠으며, 이번 방송까지 뜨거운 반응을 얻어, 특급 한류 스타로서의 면모를 증명했다.

윤아는 지난 14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CeCi 2016 뷰티성전’에 한국 스타로서는 유일하게 참석했으며, 중국 및 아시아 여성들에게 큰 영향을 끼친 패션 아이콘을 선정해 시상하는 ‘아시아 패션상’을 수상해 아시아 여성들이 닮고 싶어하는 스타로서도 인정받았다.

http://media.daum.net/entertain/enews/newsview?newsid=20161216133743895


중국 웨이보발 공식 신기록 발표를 현지 기사를 번역한 기사입니다.


CeCi 2016 뷰티성전 아시아 패션상도 수상 ㅊㅋㅊㅋ


신기록 ㅊㅋㅊㅋ